
형사법 · 이혼 전문
은지민 변호사
민사·행정 / 상간소송
원고의뢰인은 2012년 결혼 후 두 자녀와 함께 평온한 생활을 이어왔으나, 상대방이 남편이 기혼자임을 알면서도 부정행위를 하여 혼인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상간녀를 상대로 법적 책임을 묻기 위해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1. 상대방은 불법행위를 은폐하려고 다수의 거짓 주장을 반복했습니다. 2. 의뢰인의 남편과 그 지인들까지 상대방의 편에 서서 의뢰인의 주장을 부정하는 상황이었습니다. 3. 다수의 탄핵 시도 속에서 객관적 자료로 사실관계를 입증해야 하는 사건이었습니다.
법무법인 YK 서울 강남 주사무소는 상대방의 거짓 주장을 하나씩 반박할 수 있는 객관적 증거를 정리·제시했습니다. 또한 의뢰인의 남편이 지인들을 동원해 상대방의 주장을 옹호할 수밖에 없는 상황과 이혼 경위를 상세히 설명하며, 재판부가 사실관계를 명확히 인식하도록 설득했습니다.
법무법인 YK 민사행정 변호사의 조력으로, 법원은 의뢰인의 주장을 일부 인용하여 상대방에게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다수의 인물이 의뢰인의 주장을 탄핵하려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객관적인 자료와 정교한 사실관계 설명을 통해 상대방의 거짓을 입증하고 승소를 이끌어낸 사례입니다. 이는 상간소송에서 사실 입증의 중요성을 다시금 보여줍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