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낙근 변호사
이혼 / 이혼
원고의뢰인은 혼인기간 7년차로, 배우자의 남자문제와 알코올 중독 성향으로 인한 갈등이 지속되던 중, 배우자로부터 이혼 소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법무법인 YK 대전 분사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1. 상대방의 혼인 중 부정행위 정황은 있었으나 이를 입증할 명확한 증거가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2. 쌍방이 보유한 재산이 거의 없어 재산분할이 쟁점이 되지 않았고, 위자료나 재산분할보다는 조속하고 원만한 종결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법무법인 YK 대전 분사무소는 상대방의 청구 내용에 대한 반박 논리를 담은 준비서면을 작성하면서 동시에 의뢰인의 주장을 적극 반영한 반소장 제출하였고, 변론기일 직접 출석하여 재판부에 사실관계와 의뢰인의 입장을 충실히 전달하여 사건이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법무법인 YK 이혼 변호사의 조력으로, 재판부의 화해권고결정이 확정되어 사건이 종결되었습니다. 그 결과 쌍방은 서로 위자료를 청구하지 않고, 이혼에 합의하는 내용으로 최종 마무리되었습니다.
불필요한 소송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면서,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적인 새로운 출발이 가능하도록 한 사례입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